※서울대출신 대표변호사 직접상담·직접진행!!

법인회생의 실익

법인(기업)회생의 실익

 

01. 재산의 산일 방지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신청을 할때, 보전처분신청 · 중지명령신청 내지 포괄적금지명령 신청을 같이 하게 됩니다(통합도산법 제43 ~45조). 이는 법인의 책임재산이 일실되는 것을 막기 위한 것으로 이를 통하여 법인재산이 산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됩니다.

 

02. 회사경영자의 경영권 보장

통합도산법 제74조 제2항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법인의 대표자를 관리인으로 선임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기존경영자를 관리인으로 선임함으로써 기존경영자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려움에 봉착한 회사를 유리한 조건으로 회생시킬 수 있습니다.

 

03. 회사채권자의 보다 높은 채권회수율

회사채권자로서는 회사가 파산될 경우, 청산가치의 범위 내에서만 배당을 받게 되지만, 회사의 장래가치가 높을 경우에는 청산가치를 최저로 하여 계속가치와 청산가치의 차익부분을 분배받음으로 손해를 최소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회생법인으로서는 채권자들에게 더 높은 만족을 제공함으로써 불신과 오해를 줄일 수 있게 되고 채권자가 회생법인의 협력회사일 경우 계속적인 거래를 할 수 있게 됨으로 인하여 상생할 수 있는 유익한 제도입니다.

 

04. 채권액 감액 및 지급유예 가능

회생계획안의 내용, 채권자집회의 동의에 따라 채무를 감액할 수 있으며, 일정기간동안 변제유예가 가능하며, 채권자들의 권리에 대한 감면등 권리변경이 이루어지므로 인가후 중도에 회생이 폐지되거나, 회생계획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라도 회생채권자의 권리행사는 회생계획에 따라 변경된 범위로 제한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회생·파산 빠른상담

법무법인 미리내 회생파산지원센터

대표변호사 : 오창훈  I  사업No. 778-85-01303

(06648)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28길16 태림빌딩 3층

 

개인정보관리책임 및 광고관리책임 담당변호사 : 오창훈

Copyright ⓒ 2021. 회생파산지원센터  All rights reserved.